"깎았는데도 이 정도라고?"... 배우 김수현, 눈물의 여왕 역대급 시청률 종영에 출연료는 얼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깎았는데도 이 정도라고?"... 배우 김수현, 눈물의 여왕 역대급 시청률 종영에 출연료는 얼마?

오토트리뷴 2024-04-29 10:32:13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윤민성 기자] 드라마 <눈물의 여왕> 이 연일 화제인 가운데 배우 김수현의 출연료가 공개돼 이목을 모았다.

▲김수현 (사진= 눈물의 여왕, 미도)
▲김수현 (사진= 눈물의 여왕, 미도)

지난 28일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 이 성황리에 방영을 마친 가운데 김수현의 출연료가 회당 3억 원인 것으로 밝혀졌다. 앞서 김수현은 지난 2021 공개된 쿠팡 플레이 오리지널 드라마 <어느 날> 출연 당시 회당 5억 원의 출연료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이 "3년이 지난 현재 김수현의 출연료는 더욱 상승했을 것"이라고 추측해 눈물의 여왕 회당 출연료가 8억 원이라는 소문이 돌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김수현 (사진= KBS NEWS)
▲김수현 (사진= KBS NEWS)

업계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최근 어려운 드라마 업황에 제작비 부담을 덜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며 "김수현이 박지은 작가와의 친분을 고려해 출연료 상승을 욕심내지 않은 것으로 추측된다"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김수현의 출연료가 낮아졌다고 볼 수는 없다"고 말하며 "OTT의 8부작 드라마여도 TV 드라마 16부작과 촬영 기간은 같으며 회당 출연료보다 총액 출연료를 따져야 한다"고 밝혔다.

<어느 날> 은 총 8부작 드라마로, 회당 출연료 5억 원을 받은 김수현은 해당 드라마 종영 이후에 총액 40억 원의 출연료를 수령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16부작 드라마인 <눈물의 여왕> 의 회당 출연료 3억 원을 계산한 총액 48억 원에 비해 8억 원 낮은 금액이다.

▲김수현 (사진= 눈물의 여왕)
▲김수현 (사진= 눈물의 여왕)

이를 두고 네티즌들은 "총액은 눈물의 여왕이 훨씬 높다", "진짜 많이 받긴 한다", "깎인 건 아닌 듯", "평생 먹고 놀아도 되겠어", "역대급이네"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김수현이 출연한 <눈물의 여왕> 의 최종회 시청률은 전국 가구 기준 평균 24.9%, 최고 27.3%로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수성했다.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은 물론 tvN 드라마 역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해 새로운 기념비를 세웠다.

yms@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