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H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쿠라 루루 인스타그램
최근 걸그룹 '네이처'의 일본인 멤버 하루가 일본 유흥업소 캬바쿠라에서 근무한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에 결국 그룹 네이처가 해체 선언을 해 모두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걸그룹 '네이처' 해체 결정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쿠라 루루 인스타그램
최근 그룹 '네이처'가 일본인 멤버 하루의 유흥업소 근무 논란에 결국 해체를 결정했습니다.
2024년 4월 27일, 네이처의 소속사 n.CH엔터테인먼트 측은 네이처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서 팀 활동 종료를 알렸습니다.
먼저, 소속사는 "데뷔 후 몇 년 동안 열심히 달려오며 팬 여러분의 사랑을 받아온 네이처가 공식적인 그룹 활동을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네이처의 복귀를 기다려주신 많은 팬 여러분들께 이 같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해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러면서 소속사는 "당사와 멤버들은 향후 활동 및 활동 가능성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오랜 고민과 논의 끝에 그룹 활동을 종료하고, 앞으로 각자의 길을 가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록 그룹 활동은 마무리되지만 멤버 소희는 당사에 남아 음악, 연기 등 다양한 개인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네이처 하루, 유흥업소 캬바쿠라 근무 논란
MBC, 사쿠라 루루 인스타그램
앞서 그룹 네이처의 일본인 멤버 하루는 일본의 유흥업소 '캬바쿠라'(캬바레와 클럽의 합성어)에서 일한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지난 4월 24일, 일본의 한 유흥업소 SNS에는 여성 접객원 소개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때 하루와 닮은 여성이 등장했으며, 해당 여성은 자신의 예명을 '사쿠라 루루'라고 소개하며 "일한 지 3개월 된 신입 아가씨"라고 밝혔습니다.
유튜브 'SBSKPOP X INKIGAYO'
이어 "18세 때부터 K팝 아이돌로 6년간 활동했다"며 "지금은 댄스 스튜디오 설립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캬바죠(캬바쿠라 아가씨)로 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영상에서 이 여성이 K팝 걸그룹으로 활동했다는 설명 당시, 네이처 하루의 사진이 등장했으며, 프로필상 사쿠라 루루의 생일인 2월 21일은 네이처 하루의 생일과 같아 모두가 충격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에 당시 네이처의 소속사 측은 “네이처의 활동 시기가 아니라 확인 중”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유흥업소 근무 논란 걸그룹 '네이처' 누구?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현재 일본인 멤버의 유흥업소 근무 의혹으로 결국 해체를 결정한 걸그룹 '네이처'는 2018년 3월 싱글 1집 '기분 좋아'로 데뷔했습니다.
네이처는 9인조 다국적 걸그룹으로, 멤버 중 소희와 채빈은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바 있습니다.
유튜브 '스튜디오 룰루랄라', n.CH엔터테인먼트 제공
데뷔 이후 코로나 19로 인해 팀 활동의 어려움을 겪기도 했으나, 2022년 1월 5일, 웹예능 '네이처 이대로 처 망할 수 없다'를 공개하며 2022년 1월 24일에 스페셜 앨범 'RICA RICA'로 컴백했습니다.
이때 당시 중독성이 있는 노래와 '아프리카 부족춤'을 연상케하는 독특한 안무로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걸그룹이 유흥업소 근무라니 세상이 미쳐돌아간다...", "네이처 이대로 처망할수없다 보고 짠했는데 결국 해체하네", "리카리카 중독성 쩔긴해 병맛 느낌 그대로 가져갔으면 제2의 크레용팝 됐을수도", "소희 프듀때부터 진짜 좋아했는데 앞으로 잘되면 좋겠다ㅠㅠ" 등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