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게임소식] 네오위즈·컴투스홀딩스·넥슨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AT게임소식] 네오위즈·컴투스홀딩스·넥슨

아시아타임즈 2024-04-24 16:14:40 신고

[아시아타임즈=신윤정 기자] 2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의 'P의 거짓'이 제28회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넥슨은 히트2에 '어검의 노래' 업데이트와 신규 클래스 '어검'을 선보였다. 

네오위즈 ‘P의 거짓’, 웨비 어워드 3관왕 달성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작 ‘P의 거짓(Lies of P)’이 제28회 웨비 어워드(The Webby Awards)에서 게임 3개 부문 ‘피플스 보이스 위너(Webby People’s Voice Winner)’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image 네오위즈 ‘P의 거짓’, 웨비 어워드 3관왕 달성. (사진=네오위즈)

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의 ‘국제 디지털 예술과 과학 아카데미(IADAS)’가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시상식이다. 게임, 웹·모바일, 비디오, 광고, 소셜, AI 등 총 9개 분야에서 최고의 작품을 시상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 평가와 전 세계 이용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토대로 최종 수상작을 선정한다.

P의 거짓은 웨비 어워드 게임 분야에서 △액션·어드벤쳐 △아트 디렉션, △음악·사운드 디자인 부문 피플스 보이스 위너에 선정, 3관왕을 달성했다. 피플스 보이스 위너는 대중들의 투표를 통해 부문별 가장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P의 거짓은 벨 에포크 시대 고증을 통한 세밀한 묘사와 연출, 게임의 몰입도를 강화하는 수준 높은 음악 등 예술적 가치와 액션 게임의 재미를 살린 전투 시스템을 인정받았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인터넷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웨비 어워드에서 3관왕이라는 쾌거를 거둬 무척 기쁘다”며 “P의 거짓에 투표해주신 글로벌 이용자분들에게 수상의 기쁨과 감사를 전한다. 응원에 힘입어 DLC와 차기작을 탄탄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킹스턴’ 합류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image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킹스턴’ 합류. (사진=컴투스홀딩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생존자 ‘킹스턴’이 합류한다. 절대선 성향의 ‘킹스턴’은 투척용 창과 방패를 사용해 아군을 보조하는 서포터 포지션이다.

섬광 방패를 전방에 세워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방어량을 끌어올려 아군의 전력을 강화한다. 킹스턴의 스킬은 ‘미지의 생존자’ 콘텐츠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아질 생활 퀴즈’ 이벤트에서는 매일 5개의 퀴즈를 맞히면 ‘정답 점수’를 모아 ‘보상 선택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출석만 해도 다양한 성장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생존 지원 7일’ 이벤트는 오는 7일까지 진행된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펀플로가 개발하고 컴투스홀딩스가 글로벌 서비스하는 수집형 RPG다. 좀비 신드롬을 일으킨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Skybound Entertainment)’의 워킹데드(The Walking Dead)' IP를 활용해 포스트 아포칼립스 상황에서의 생존을 주제로 스토리를 펼쳐가고 있다.

넥슨, '히트2' ‘EPISODE 4. 어검의 노래’ 업데이트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신규 클래스 ‘어검’을 업데이트했다.

image '히트2' ‘EPISODE 4. 어검의 노래’ 업데이트. (사진=넥슨)

마법을 활용해 검을 다루는 ‘어검’은 기존 클래스와는 색다른 전투 스타일을 선보이는 ‘히트2’의 오리지널 클래스다. ‘기검’ 게이지를 채울 시 공중에 검을 띄워 광범위 공격을 펼칠 수 있고, 고유 스킬 ‘바밍소드’, ‘스크류 히트’ 등을 사용해 상대의 보호막을 파괴하거나 움직임을 제한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몬베라’ 지역 내 하위 구역 ‘라인반트 추락지’도 새롭게 추가했다. 하늘에 떠있던 라인반트 조각이 떨어지며 거대한 용암지대가 된 땅으로, 화염으로 뒤덮인 보스 몬스터 ‘케르베로’가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봉인된 신성의 벨트’ 등 높은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새로운 성장 시스템 ‘무기 단련’도 업데이트했다. 원하는 클래스와 무기를 장착한 뒤 몬스터를 처치하면 무기 단련 레벨을 높일 수 있고, 도달한 레벨에 따라 추가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던전 ‘유폐의 회당’ 65레벨 지역, ‘황금 모래 해변’ 75레벨 지역을 추가해 상위 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를 확대하고, 길드 이름 변경 기능, 아이템 루팅 거리 옵션 추가 등 편의성 개선을 실시했다.

넥슨은 ‘어검’ 업데이트를 맞아 ‘어검술사의 비밀 지령’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봉인된 고요한 고대 무기 선택 상자’를 지급하고, 주어진 퀘스트를 완료해 ‘기검의 구슬’을 얻으면 ‘어검 영웅 클래스 나나엘 소환권’ 등 각종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