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3일, 유튜브 채널 '중학교 7학년'이 '뉴진스한테 고소당한 중학교 7학년 복귀영상'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며 복귀를 선언했다.
이에 대해 '중학교 7학년' 운영자 측은, "중7 채널이 해지됐다. 뭔가 이상하다. 이렇게 하루 아침에 사라져 버릴 줄이야"라고 밝혔다.
이어, "이런 허무한 작별을 원한 건 절대 아니었다. 하고 싶은 이야기도 많이 남았다. 애초 소소한 장난에서 시작된 채널, 허무하긴 해도 처음부터 시작하면 된다"고 밝힌 운영자 측.
해당 유튜브 채널은 2022년부터 여성 연예인들의 과거 발언이나 외모 비하 등의 루머 영상을 수백 건 올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에스파, 르세라핌, 아이브, 뉴진스 등의 아이돌들이 피해를 봤다.
이에 뉴진스의 소속사 어도어 측은, 미국 캘리포니아 연방 법원에 '중학교 7학년' 운영자의 신상 공개를 요청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에 나섰고, 결국 '중학교 7학년' 채널은 지난 2024년 4월 12일 경 유튜브의 조치에 따라 채널이 삭제됐다.
한편, 에스파와 아이브 장원영 등의 유명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허위 루머 영상을 수백건 업로드한 유튜브 채널 '탈덕수용소'는, 이러한 방법으로 신원이 특정되면서 법원으로부터 1억 원 배상 판결을 받은 바 있다.
Copyright ⓒ 뉴스크라이브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