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때는 절대 안먹어.." 의사 한수민♥'박명수', 충격적인 건강 관리 비법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저녁때는 절대 안먹어.." 의사 한수민♥'박명수', 충격적인 건강 관리 비법 공개

살구뉴스 2024-04-11 20:07: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개그맨 박명수가 최근 자신이 진행하는 라디오쇼에서 건강 관리 비법을 공개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건강 관리하는 비법은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024년 4월 11일 방송된 KBS Cool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는 DJ 박명수가 청취자들과 소통했습니다.

이날 박명수는 특별 기획한 '나 때문에 파이어' 코너를 신설해 청취자들의 셀프 반성 스토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는데 건강관련한 스토리에 박명수는 "저는 저녁때 절대 뭐를 먹지 않는다"며 "최근에 몸무게를 쟀더니 66.2kg"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술 마신 다음 날은 완전 공복을 유지한다. 그래야 화면에 잘 나온다"면서 "갸름해지는 데 그만큼 머리도 많이 빠진다"며 건강 관리의 고충을 털어놨습니다. 

"많이 먹으면 영양분이 많아서 그만큼 머리는 안 빠지는 데 살도 안 빠져서 참 딜레마다"라고 말해 많은 청취자들의 공감을 샀습니다.

MBC  MBC 

한편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인 박명수는 1993년 MBC 개그콘테스트에서 김학도와 팀을 이뤄 장려상을 수상하면서 MBC 4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했습니다.

2005년 MBC '무한도전'에 투입되면서 최대 전성기를 누린 박명수는 2006년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쇼/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 이듬해인 2007년에는 '무한도전' 팀으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박명수는 지난 2008년 4월 6일 8살 연하 피부과 전문의 한수민과 결혼했는데 그는 같은 해인 2008년 8월 10일 외동딸 박민서 양을 품에 안았습니다.

TV조선 TV조선

라디오 등을 통해 본인의 건강 근황을 종종 언급하고 있는 박명수는 2022년 11월 3일 공개된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건강검진에 대한 사연이 도착하자 "8월에 가을 건강검진을 예약했는데 까먹고 또 놓쳤다"라며 운을 뗐습니다.

박명수는 이날 "부지런해야 건강을 챙긴다"라면서 "얼마 전에 감기 때문에 피 검사를 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박명수는 "피 검사를 했는데 고지혈이 나왔다"라고 건강 상황을 알리며 한숨을 내쉬기도 했습니다.

TV조선 TV조선

2023년 3월 10일 방송분에서는 "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는데 썩 좋지 않다"라고 털어놔 또 다시 화제에 올랐습니다.

"와이프가 깜짝 놀랐다"라면서 아내 한수민의 반응을 옮긴 박명수는 "정신 바짝 차리라고 이야기해줬다. 심장도 그렇고, 위도 그렇고, 전립선도 그렇고 전체적으로 많이 안 좋다"라고 토로했습니다.

박명수는 "기대 수명 75세가 나왔다. 20년 남았다"라고 덤덤하게 검진 결과를 전하며 "본인의 노력에 의해서 늘릴 수 있는 것"이라 강조, "신체 나이는 정확하게 53세로 나왔다. 다행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아내 덕분에 큰 재산 얻어

tvN '프리한 닥터' tvN '프리한 닥터'

또 박명수는 재테크를 잘하는 아내를 덕을 본 것으로 유명한데 지난 2023년 4월 3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가 공개한 "연예계 장가 잘 간 스타" 순위에서 박명수는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이날 방송에서는 박명수가 꼽힌 이유를 바로 아내 한수민의 '스타벅스' 카페 재테크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피부과 의사 한수민은 일명 '성신여대 별다방'이라고 불리는 부동산 투자로 적지 않은 시세 차익을 거두며 재테크의 황제로 떠오른 바 있습니다.

tvN '프리한 닥터' tvN '프리한 닥터'

한 연예부 기자는 "한수민이 본인 명의로 2011년 10월 서울 성북구 소재 건물을 29억 원에 매입했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한수민이 매입한 건물은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대지면적은 177㎡, 연면적 474㎡)로, 등기부등본상 채권최고액은 13억 2,000만원이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채권최고액이 통상 대출의 120% 수준에서 설정되는 것을 감안하면 대출 금액은 11억 원으로 추정된다"라고 추산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기자는 "해당 건물은 성신여대 대학가에 있었지만, 당시만 해도 건물이 낡고 허름한데다 주변에 상권이 형성돼 있지 않아 임대수익률도 낮았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그는 "한수민이 리모델링을 하고 전 층을 카페 브랜드로 활용해 동네의 랜드마크로 만들었다"라면서 "이 카페가 들어오면 주변 시세가 움직일 정도로 주목도가 높아진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스타벅스는 임대료를 월정액으로 지불하지 않고 월 매출의 일정 비율을 건물주와 합의해 지불하는데, 한수민 건물의 스타벅스는 당시 900만 원대였던 월세가 1600만 원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vN '프리한 닥터' tvN '프리한 닥터'

기자는 임대수익률이 오르면 시세도 그에 비례해 상승하게 된다면서 "그 후 건물의 가치가 고공상승했다"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한수민은 3년 뒤인 2014년 이 건물을 46억 6천만 원에 매각했다"라고 부연했습니다.

정확히는 매입 2년 8개월 만에 17억 6,000만원의 시세차익을 거둔 것, 세금과 이자 등을 고려하더라도 종잣돈이 18억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100%에 가까운 수익이 난 셈입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