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음하면서도 울컥”…전원 성인 된 이펙스, 청춘에 건네는 위로 [D:현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녹음하면서도 울컥”…전원 성인 된 이펙스, 청춘에 건네는 위로 [D:현장]

데일리안 2024-04-09 17:45:00 신고

3줄요약

그룹 이펙스(EPEX)가 청춘을 노래한다.

이펙스는 9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정규 1집 ‘소화(韶華) 1장 : 청춘 시절’에 대해 “이펙스의 현재를 잘 표현할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C9엔터테인먼트

신보는 2021년 데뷔한 이펙스가 처음으로 내놓는 정규앨범이다. 멤버들은 “정규앨범을 준비하게 된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는 긴장도 되고 불안감도 있었지만 멤버들과 함께 이 불안을 기대로 바꾸는 과정이 즐거웠다”면서 “매번 신보를 준비할 때마다 최선을 다했지만 이번 정규앨범은 더 무게감이 느껴졌다”고 말했다.

올해로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된 이펙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의 첫 번째 앨범이기도 하다. ‘소화’는 화창한 봄의 경치, 젊은 시절을 뜻한다. 이펙스는 “청춘의 의미를 찾는 내용을 시리즈로 다룰 것”이라며 “이번 앨범의 키워드는 ‘비밀’인고, 다음 앨범의 키워드는 ‘선택’이 될 것 같다”고 귀띔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청춘에게’(Youth2Youth)를 비롯해 ‘브리드 인 러브’(Breathe in Love) ‘도미네이트’(Dominate) ‘말할 수 있는 비밀’(My Secret) ‘졸업식’(Graduation Day) ‘킬샷’(KILLSHOT) ‘페인킬러’(Painkiller) ‘레이업’(Lay Up) 등 8곡이 담겼다.

이펙스는 “이 시대의 청춘들이 직면하는 사회적인 문제와 고민, 사랑 등의 이야기를 모아 공감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특히 이들은 앨범을 통해 청춘에게 ‘위로’를 건네고자 한다.

이들은 “‘청춘에게’는 청춘들에게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가득 담은 곡인데, 들으면서 우리도 위로를 받았다”면서 “청춘을 겪는 분들이 우리 노래를 듣고 위로를 받았으면 한다. 힘이 될 만한 말을 가사에 많이 담았다. 청춘들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멤버들은 첫 정규 앨범인 만큼 특별한 활동 목표도 밝혔다. 이들은 “이펙스는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는데 저희 매력을 보여드리는 게 목표”라며 “조금 더 상장하는 게 우리의 지향점이고 방향성이다”라고 말했다.

또 “멤버(금동현)가 ‘쇼 챔피언’의 MC인데, 멤버가 주는 상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금동현은 “지금 상을 드리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펙스가 옆에 서있는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같다”고 답하면서 미소를 보이기도 했다.

이펙스의 정규 1집 ‘소화 1장 : 청춘 시절’은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