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나와 39살에 데뷔했는데.. 이미 완성된 수준급 연기력으로 대박난 배우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서울대 나와 39살에 데뷔했는데.. 이미 완성된 수준급 연기력으로 대박난 배우

메타코리아 2024-04-06 20:30:11 신고

3줄요약
김신록/출처-저스트엔터테인먼트
김신록/출처-저스트엔터테인먼트

지난 31일 배우 김신록이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통통 튀는 입담으로 화제에 올랐습니다.

그녀는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진양철 회장의 고명딸 진화영 역으로 활약하며, 많은 이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바 있습니다.

김신록/출처-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또한 넷플릭스 드라마 '지옥'에서는 박정자 역으로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드라마 부문 여우조연상과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여자조연상까지 수상하며 루키 배우 열반에 올랐습니다.

김신록은 과거 서울대 지리학과를 다녔던 '수재'로 알려져 더욱 이목이 쏠렸습니다. 오늘은 늦둥이 배우 김신록의 연기자 데뷔 배경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김신록/출처-김신록 인스타그램

김신록은 배우들 중 몇 안 되는 서울대 출신 배우입니다. 명문대를 나온 그녀가 진로를 바꾸게 된 계기는 아버지의 영향 때문이었는데, 그녀의 아버지는 과거 연극 배우를 했다고 합니다.

김신록이 중학교생 이던 시절,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를 지역 극단에 데려간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신록/출처-연극 '살아있는 자를 수선하기'
김신록/출처-연극 '살아있는 자를 수선하기'

그곳에서 김신록은 처음 연극을 보고 연극 배우를 꿈꿨다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과 달리 예전에는 연극영화과가 딴 세상의 얘기 같았기 때문에, 그녀는 서울대에 입학해 연극 동아리부터 시작했습니다.

김신록은 연극 동아리에서 연기를 하며 연기가 너무 좋아서 대학로로 나왔지만 연기를 너무 못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김신록/출처-연극 '마우스피스'
김신록/출처-연극 '마우스피스'

김신록은 연극 전반에 대해 알아야겠다고 생각하던 때, 극단을 함께하던 친구들이 한양대에 많이 다녔기에 한양대 연극영화과에 진학해 무대 연출, 연극 이론 등을 공부하는 열정을 보였습니다.

그 이후 연기 실무 수업을 더 듣고 싶어 한예종 연극원에도 입학, 뉴욕에서 실기 학교를 1년 다니는 등 연기력을 차곡차곡 쌓아왔습니다.

김신록/출처-저스트엔터테인먼트
김신록/출처-저스트엔터테인먼트

그러나 31살부터 10년 동안은 직접 강의만 하여 배우로서 그녀의 삶은 39세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브라운관에서는 신인의 얼굴이지만 연극계에서는 익히 알려진 베테랑 배우였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그녀가 드라마에 도전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발생합니다.

김신록/출처-더뮤지컬 인터뷰
김신록/출처-더뮤지컬 인터뷰

김신록은 한 인터뷰에서 "드라마는 새로운 세계로 가는 제안 같았다"며 "연극 방식을 새로운 매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궁금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tvN 드라마 '방법'을 찍고 나서 영상 연기에 재미를 느낀 그녀는, 이어 들어온 작품 JTBC 드라마 '괴물'을 찍으면서 다른 작품들도 하고 싶어졌다며 브라운관에 데뷔한 계기를 밝혔습니다.

김신록/출처-연극 '살아있는 자를 수선하기'
김신록/출처-유튜브 '연극열전'

그녀는 오랜 기간 쌓아온 연기 실력과 내공으로 연극과 브라운관에서 모두 크게 주목받으며 인상적인 배우로 인식되었습니다.

또 그녀가 향후 맡고 싶은 캐릭터로는 '요철이 많은 인물'을 언급했는데, 마음껏 엇나가고 엉망진창이 되는 의외의 면모를 연기해 보고 싶다고 고백했습니다.

김신록/출처-MBC '라디오스타'
김신록/출처-MBC '라디오스타'

김신록은 연극배우인 남편과 결혼한 것으로도 전해졌는데, 지난 '라디오스타' 방송에서는 남편과의 8년 연애 기간 23번이나 헤어졌다는 '매운맛' 열애사를 고백했습니다.

그녀는 남편에 대해 "그는 손에 안 잡히는 유일한 사람이었다"며 싸우면 말을 안 하는 남편과 대화하기 위해 돌까지 던진 에피소드를 전해 인간미를 자랑했습니다.

김신록/출처-넷플릭스 '지옥'
김신록/출처-넷플릭스 '지옥'

또한 외신에서도 호평받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옥' 촬영 비하인드에 대해서도 털어놓았는데, 그녀는 '지옥' 촬영 중 부활신에서 실제로 다 벗는 나체 촬영을 연기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연극 '살아있는 자를 수선하기'에서 활약하고 있는 그녀는,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2'에도 출연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뽑낸 바 있습니다.

찍는 작품마다 연이은 흥행으로 인기 행보를 이어가는 늦둥이 배우 김신록,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배우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메타코리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