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트리뷴=김혜주 기자] 가수 임영웅이 새 디지털 싱글 'Do or Die' 뮤직비디오가 1,100만 뷰를 돌파해 화제다.
임영웅의 새 디지털 싱글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10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뮤직비디오 속 임영웅은 우주복을 입고 강렬한 비트의 음원을 선보였다.
임영웅은 아이돌 다운 칼군무와 다양한 스타일링도 소화해 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당 곡은 인생의 무대 위에서 후회 없는 매일을 보내고자 하는 열정을 담은 곡으로 임영웅이 작사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곡은 2월달 진행된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BTS 정국과 김호중을 제치고 'TMA 베스트 뮤직 - 겨울' 부문 수상자에 오르기도 했다.
임영웅 이외에도 'HERO'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약 3,200만 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해당 곡은 자동차 광고를 위해 만들어진 곡이었으나 팬들의 음원 발매 요청에 공식 싱글로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임영웅은 앨범을 내는 족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공개된 '모래 알갱이' 뮤직비디오는 최근 2,700만 뷰를 돌파했다.
이 음원은 영화 '소풍' 삽입곡으로 등장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더했다. 그는 해당 OST 음원 발생 수익금 전액을 기부해 또 한 번 선한 영향력의 주인공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이에 임영웅의 공식 유튜브 채널 '임영웅'의 총 조회수는 무려 약 23억 8,000만 뷰를 돌파했다. 그는 한국 기업 평판연구소가 발표한 트로트 가수 브랜드 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으며 3월 가수 브랜드 평판에서도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임영웅이 임영웅 했네", "와 유튜브 조회수 23억은 처음 듣는다", "우리 엄마도 맨날 듣는다 조회 수가 올라갈 수밖에...", "내는 앨범마다 다 좋아요"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임영웅은 2020년 TV조선 ‘미스터 트롯’에 출연해 1위를 차지하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또한 오는 5월 25일~26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펼칠 예정이다.
khj@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