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력까지 갖춘 남자였어?"… 채영과 열애 자이언티, 음원 재벌다운 역대급 저작권료 스케일에 '눈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재력까지 갖춘 남자였어?"… 채영과 열애 자이언티, 음원 재벌다운 역대급 저작권료 스케일에 '눈길'

오토트리뷴 2024-04-05 14:00:47 신고

3줄요약

[오토트리뷴=김혜주 기자] 가수 자이언티가 그룹 트와이스 멤버 채영과 열애 사실을 인정한 가운데 그의 음원 수익에 눈길이 집중됐다.

▲자이언티, 채영 (사진=자이언티SNS, 채영SNS)
▲자이언티, 채영 (사진=자이언티SNS, 채영SNS)

5일 자이언트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두 사람이 호감을 갖고 만나고 있다"며 "서로 응원하는 사이"라고 전했다. 한 매체는 두 사람이 지인의 소개로 처음 만나 6개월째 교제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자이언티는 최근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결혼 생각을 밝히기도 했다. 자이언티는 "연애는 항상 관심 있다. 벌써 제가 30대 중반이라서 부모님은 '결혼 언제 하냐' 그런 말을 하기 시작했다"라며 "운이 좋으면 5년 안에 (결혼하지 않을까) 모르겠다"라고 밝힌 바 있다.

▲자이언티 (사진=유튜브채널 '스튜디오 수제')
▲자이언티 (사진=유튜브채널 '스튜디오 수제')

또한 자이언티는 평소에도 효자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그 는 과거 SBS 파워 FM '두시 탈출 컬투쇼'에 출연해 아버지께 한 가장 큰 선물이 무엇이냐는 청취자의 질문에 "노래 선물이 가장 크지 않았나 싶긴 한데 저작권료의 일부가 아닐까 싶다"고 전했다.

자이언티는 이어 "사실 아버님께서 제게 해주신 게 더 많으시기 때문에 선물은 아니고 더불어 살아가자는 의미에서의 선물이다"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또한 그는 “무명시절이었던 당시 택시 운전사였던 아버지가 공연장까지 데려다주시면서 실상 매니저 역할을 했다.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상수동에 아버지를 위한 카페를 차려드렸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실제 자이언티는 과거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작곡 60곡, 히트곡은 11곡 정도 된다. 가장 빨리 쓴 곡이 '양화대교'였는데 30분 만에 작곡을 했다”며 “(양화대교 음원 수익으로) 억대 이상이 들어와 어머니께 대형 차를 선물했다”고 말해 화제 된 바 있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된 2017년 기준 자이언티의 저작물은 69개로 확인된다. 그는 직접 자신의 노래를 작사 작곡하며 신곡 발표 시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다.

▲자이언티 (사진=tvN '현장토크쇼 TAXI')
▲자이언티 (사진=tvN '현장토크쇼 TAXI')

이를 본 누리꾼들은 "채영이 반할만하네", "와 자이언티 재력 갖춘 남자였어?", "자이언티 노래 너무 좋다 자주 앨범 내주세요", "이런 효자도 없네 내가 다 뿌듯하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자이언티는 2011년 싱글 앨범으로 데뷔해 현재까지 개성 넘치는 가창력과 독보적인 음악 스타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가수다. 그는 지난해 정규 3집 'ZIP'을 발표하기도 했다.

khj@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