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정예원 기자] 그룹 베이비몬스터가 글로벌 유튜브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2일 유튜브가 발표한 최신 차트(2024.03.31)에 따르면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SHEESH'는 글로벌 유튜브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이미 'SHEESH' 뮤직비디오는 지난 1일 0시 공개 직후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으로 직행하며 조회수 2440만뷰를 돌파한 바 있다. 현재 가파른 상승 추이를 보이며 3000만 뷰를 넘어섰고, 공식 채널 구독자 수 또한 하루 만에 17만 명 가까이 늘어 478만 명을 모았다.
특히 주류 팝 시장인 미국(12위), 영국(7위), 캐나다(1위) 등을 비롯,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MV 차트서도 정상을 꿰찼다. 베이비몬스터는 세계 각국에서 보인 고른 인기 분포를 보이며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이들은 유튜브뿐 아니라 각종 지표에서도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미니 1집 'BABYMONS7ER'는 아이튠즈 6개국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최상위권에 안착했고, 중국 QQ뮤직 '상승 차트', '유행 지수 차트'에서는 타이틀곡 'SHEESH'를 포함 수록곡들까지 상위권에 올랐다.
베이비몬스터의 신보 타이틀곡 'SHEESH'는 당당한 자신감이 깃든 가사와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 힙합 베이스의 웅장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베이비몬스터는 오는 7일 SBS '인기가요'를 비롯한 음악 방송 출연을 시작으로 왕성한 활동에 나선다.
뉴스컬처 정예원 jyw84@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