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人]① '소풍' 김영옥 "임영웅은 첫사랑…영원히 1순위일 것"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조이人]① '소풍' 김영옥 "임영웅은 첫사랑…영원히 1순위일 것"

조이뉴스24 2024-02-07 15:51:17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박정민 기자] '소풍' 김영옥이 가수 임영웅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드러냈다.

김영옥은 7일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가진 조이뉴스24와의 인터뷰에서 영화 '소풍' 개봉 관련 소감을 전했다.

이날 개봉한 영화 '소풍'(감독 김용균, 제작 로케트필름, 배급 롯데엔터테인먼트)은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고향 남해로 떠나 16살의 추억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김영옥은 작중 은심(나문희)의 절친이자 사돈 '금순' 역을 맡아 나문희와 명품 연기 케미를 펼쳤다.

영화 '소풍' 주연 김영옥 배우가 7일 인터뷰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소풍'에는 특히 임영웅의 노래 '모래 알갱이'가 엔딩곡으로 삽입돼 화제가 됐다. 김용균 감독 등 제작진이 임영웅 측에 음악 사용을 먼저 요청했으며 임영웅은 흔쾌히 수락한 후 음원 수익을 전액 기부하기로 했다.

평소 임영웅의 찐팬이라고 밝힌 김영옥은 "(내가 알기 전에) 감독님이 편지를 써서 (임영웅에게) 음악을 요청했다더라. (임영웅이) 날 보고 해줬나 싶었는데 감독님 덕인 거 같기도 하다"면서도 "하지만 임영웅이 얼마나 대단한데 (노래를 제공했다는 것은) 내 덕도 있지 않았을까"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노래를 (영화에) 넣고 보니 너무 좋았다. 내 욕심 같았으면 (영화) 처음에도 깔고 중간에도 깔았을 것"이라고 덧붙이며 임영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영옥이 임영웅에 빠지게 된 이유는 아픈 사연과 연관이 있다. '미스터트롯' 방송 당시 손자의 교통사고(하반신 마비)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밝힌 김영옥은 "누가 (미스터트롯이) 볼 만하다고 해서 봤는데 임영웅이 노사연의 '바램' 등을 슬픔을 담아 부르는 모습에 내 노래처럼 감정을 울리더라"며 "그래서 (임영웅 말고) 다른 사람이 1등 될까 걱정도 했다. 임영웅 덕분에 슬픔을 이겨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임영웅은 내 첫사랑과 같다. 내 순위에서 영원히 안 지워질 것"이라며 "(방송 등) 임영웅이 나오는 건 찾아서 다 봤다. LA에서 매운 거 먹는 영상도 찾아봤을 정도"라고 강조하며 임영웅 찬가를 계속했다.

김영옥은 '소풍'에 함께한 나문희도 임영웅에게 '입덕'한 사연을 전했다. 김영옥과 나문희, 김용균 감독은 '소풍' 개봉 전 임영웅 콘서트에 참석하기도 해 화제가 됐다. 임영웅은 당시 최근 남편과 사별한 나문희의 사연을 소개해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김영옥은 "나문희는 원래 나보다는 팬이 아니었다"며 "(콘서트에 다녀온 뒤로는) 나문희가 나보다 더 팬이 돼서 감탄하더라. 임영웅이라는 사람에 반한 것 같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간 코로나 등으로 임영웅 콘서트에 가볼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에 임영웅 팬클럽 '영웅시대'에서 자신의 표를 희생해 저희 자리를 만들어줬다"며 임영웅 팬클럽을 향한 감사도 전했다. 그러나 "막상 (콘서트에) 가니 팬들이 나에게도 사진을 찍자고 해 고생했다"며 웃픈 후일담도 추가했다.

한편 2월 7일 개봉한 '소풍'은 현재 전국 극장가에서 상영되고 있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