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 Family 신재동 악장 "'자갈치 아지매'는 영화 '국제시장' 보고 나와 바로 쓴 곡" (정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JD Family 신재동 악장 "'자갈치 아지매'는 영화 '국제시장' 보고 나와 바로 쓴 곡" (정희)

iMBC 연예 2024-01-16 04:56:00 신고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JD Family('전국노래자랑' 악단)가 출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6일(화)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는 JD family('전국노래자랑' 악단)가 'Live On Air' 코너에서 앨범을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DJ 김신영이 "지난주에 나오셔서 일요일 '전국노래자랑'과는 또 다른 DJ 신영이를 지켜보셨다. 제 라디오 진행 실력은 어땠는지 궁금하다"라고 말하자 JD Family 악단장 신재동이 "저는 이 프로그램을 가끔 들었다. 그래서 신영 씨의 실력을 많이 숙지하고 있었는데 직접 보니까 또 다른 것 같다. '전국노래자랑'에서는 신영 씨 뒤에 있는데 이렇게 마주보면서 방송하니까 그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재동은 "정도 있고 여기 좋은 것 같다. 되게 정스럽다"라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김신영이 "이제 '전국노래자랑'을 같이한 지 1년 3개월 되었다"라고 말하자 신재동이 "우리가 굴곡이 많았다. 비도 맞고. 그래서 정이 확 들었다"라고 응수했다.


이에 김신영이 "아직도 기억나는 게 우리가 자꾸 다치고 그래서 함평에서 할 때 막걸리를 가져와 제사를 지냈다"라고, 신재동이 "맞다. 우리 다 절을 했다. 신영 씨 다리 다치고 우리 스태프도 다리 다치고 그러니까. 카메라 감독도 와서 절하고 다 했다"라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밝혔다.


김신영이 "희소식이 있더라. 재봉 삼촌과 건반의 민선 씨가 힘을 합쳐 내일 1월 17일 너튜브 채널을 오픈하신다고 하더라. 소개 좀 해달라"라고 요청하자 신재동과 장재봉이 "'신재동의 은밀한 뮤직'이라는 제목의 채널이다. 수요일 5~7시에 오픈한다"라고 소개했다.


이후 김신영은 JD Family의 첫번째 앨범 'JD Family 1집'을 소개하며 "2015년에 발매되었다. 사실은 작사·작곡을 많이 하신다. 특히 신재동 악단장 님이 조항조 씨의 '옹이'라는 곡도 작곡하셨다. 그리고 언젠가 세탁소를 운영하시는 우리 청취자분이 부르신 적 있는 '자갈치 아지매'도 악단장 님의 곡이다"라고 설명했다.


"'자갈치 아지매'는 영화 '국제시장' 보시고 나와 바로 쓰셨다고 들었다"라는 김신영의 말에 신재동은 "맞다. 그거 보고 나오면서 거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바로 썼다"라고 답했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는 매일 낮 12시부터 2시까지 MBC FM4U(수도권 91.9MHz)에서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iMBC 이연실 | 화면캡쳐 보이는라디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