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드림웍스 뮤직 어드벤처 '트롤: 밴드 투게더'가 전체 애니메이션 예매 1위를 기록중이다. 동시기 개봉 애니메이션 작품인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과 '신차원! 짱구는 못말려 더 무비 초능력 대결전 ~날아라 수제김밥~'을 모두 누르며 크리스마스 원픽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했다.
18일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트롤: 밴드 투게더'는 개봉 2일 전인 이날 오전 9시 30분 실시간 예매 8877장을 기록, 전체 애니메이션 1위에 올랐다.
'트롤: 밴드 투게더'는 북미에서도 디즈니 '위시'를 제치고 흥행 역주행을 기록한 이변작이다. 이와 동시에 전 세계 19개국에서 박스오피스 정상을 석권한 시리즈 최고 흥행작이다.
글로벌 박스오피스 사이트인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트롤: 밴드 투게더'는 개봉 4주차 누적 수익 1억 8,313만 달러를(한화 약 2,380억 원) 기록하며 장기 흥행 돌풍에 힘을 더하고 있다.
국내 또한 언론 시사 및 극장 회원 프리미어 시사 이후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화려한 비주얼과 신나는 OST 등 다채로운 매력으로 영화의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모두 갖춘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트롤: 밴드 투게더'는 형제 간의 불화로 해체한 최고의 아이돌 그룹 '브로존'의 완벽한 재결합을 위한 '파피'와 '브랜치'의 여정을 다룬 뮤직 어드벤처다. 20일 개봉.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