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그라운드' 오늘(6일) 개봉…시대·세대·문화 초월한 감동 선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홈그라운드' 오늘(6일) 개봉…시대·세대·문화 초월한 감동 선사

iMBC 연예 2023-12-06 05:13:00 신고

영화 '홈그라운드'가 오늘(6일) 개봉하며 개봉 축하 메시지 영상과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감독: 권아람|프로듀서: 강현아|배급: 씨네소파|개봉: 2023년 12월 6일]

iMBC 연예뉴스 사진

한국 최초의 레즈비언 바(Bar) '레스보스'의 아이콘 '명우형'이 들려주는 70년대부터 오늘날까지 퀴어풀스토리 '홈그라운드'가 드디어 오늘(12/6) 개봉, 감독 권아람과 출연자 윤김명우의 개봉 축하 메시지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 퀴어씬의 든든한 멘토 윤김명우는 “여운이 많이 남을 것이다. 명우형이 되게 웃기게 나오니 안 보면 후회할 것!”이라고 재치 넘치는 추천사를 밝혔으며, 감독 권아람은 “열심히 만들었으니 많이들 보러 와주세요!”라고 반갑게 인사하며 많은 개봉 관객들과의 만남을 기원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영화 '홈그라운드'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여지없이 60대 레즈비언 윤김명우의 존재감이다. 그는 한국 레즈비언 역사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상징적 인물로, 존재 자체로 응원이 되고 위로가 된다. 오랜 시간 숱한 고난과 역경을 겪으면서도 '해피해피!'를 외치며 후배들을 위해 자신을 '까발려온' 그의 남다른 입담과 유쾌한 웃음 속에 감춰진 뒷이야기는 많은 관객들에게 묵직한 울림을 전할 것이다.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누군가에겐 '추억과 향수', 누군가에겐 '새로운 세계'로 다가갈 1970년대부터 오늘날까지의 퀴어풀스토리다. 명동, 신촌, 이태원. 청년문화를 대표하는 번화가 한편에는 '잘 보이지 않았을 뿐' 퀴어 문화가 늘 공존하고 있었다. 그들의 '핫'플레이스가 가시화되는 순간은 전혀 다른 뉘앙스로 '핫'한 논란의 중심지가 되었을 때뿐이다. 한국 최초로 레즈비언 공간과 커뮤니티의 역사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 '홈그라운드'는 '퀴어'와 '비퀴어', '중장년층'과 'MZ', '서울'과 '지방' 관객에게 각기 다른 웃음 포인트와 재미를 줄 것이다. 세 번째 관람 포인트는 '홈그라운드'를 보기 위해 찾아온 극장이 또 하나의 퀴어 공간으로서 따뜻한 '연대의 순간'을 선물할 것이라는 점이다. 권아람 감독은 “극장에서 영화를 본다는 것의 위상이 예전 같지 않지만, 함께 모여서 시공간을 공유하면서 영화를 보고, 대화 나누는 시간은 여전히 귀하다고 생각한다. '홈그라운드'가 공간, 그리고 어딘가에 모여서 자신을 지켜 나가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인만큼, 이 영화를 상영하는 곳곳의 극장이 누군가에게 연결의 감각을 전해줄 수 있다면 좋겠다.”라고 진솔한 바람을 전했다.

관객과 함께 새로운 역사를 써나 갈 영화 '홈그라운드'는 오늘(12/6) 저녁 7시 30분 CGV용산아이파크몰 박찬욱관에서 출산 3개월차 '엄마 레즈비언' 김규진과 함께하는 GV를 시작으로, 역대급 화려한 게스트와 함께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흥미진진한 퀴어풀스토리를 관객과 나눌 예정이다. 또한 오늘(12/6)부터 12월 12일(화)까지 '홈그라운드' 메인 포스터(A3)를 선물하는 개봉 기념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며, 12/9(토)에는 오후 3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홈그라운드' 웰컴 포스터(A3), 리소 인쇄 엽서를 증정, 오후 6시 30분 더숲아트시네마에서 '홈그라운드' 한정판 명우형 뱃지&배경지 세트를 증정하는 굿즈 패키지 상영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예매 정보는 각 극장 홈페이지, APP 및 '홈그라운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cinesopa)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절찬 환영 중!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씨네소파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