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흥행 이유 있었다…실관람객 반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흥행 이유 있었다…실관람객 반응

뉴스컬처 2023-05-10 10:16:41 신고

3줄요약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사진=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에 실관람객들의 뜨거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이하 '가오갤3')는 올해 국내 개봉작 중 최단기간 100만 돌파는 물론, 글로벌 흥행 수익 2억 8천만 달러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흥행 신드롬을 보여주고 있다. 관람객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흥행 포인트를 짚어봤다.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 스틸.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1. 시원시원한 액션, 캐릭터 개성 담긴 통쾌한 롱테이크 액션씬 
가장 먼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는 은하계에서 펼쳐지는 Team '가디언즈'만의 현란한 액션으로 관객을 사로잡았다. "간만에 시원시원한 액션" "내가 최근 본 영화 액션중에 제일 세련되고 이쁘다" "두 눈과 귀가 즐거운 액션! 통쾌함 그 자체" 등 반응을 보이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하이 에볼루셔너리 함선의 좁은 통로에서 펼쳐지는 롱테이크 액션씬은 Team '가디언즈'의 환상적인 케미는 물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만의 개성과 매력을 모두 담아냈다. 관객들은 "액션 장면이 날카롭고 속도 강약조절 너무 재밌음" "캐릭터별 매력이 잘 드러난 액션 연출도 즐거웠음" "숨 참으면서 봄 진짜" "통쾌한 롱테이크 액션" 등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2. "가오갤은 노래가 레전드" 
제임스 건 감독이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사운드트랙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완벽한 OST에 대한 호평도 빼놓을 수 없다. 제임스 건 감독이 심혈을 기울여 선곡했다고 밝힌 이번 사운드트랙은 장면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며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에 관객들은 "노래 선정이 신의 한수다" "가오갤은 노래가 레전드야" "노래 나오는 거 듣고 '이 영화는 됐다'고 생각했음" "노래 선곡은 가오갤답게 미쳤음" "하루종일 가오갤3 OST가 귓가에 맴돎. 계속 영화 생각하느라 다른 거 손에 안잡힘" 등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3. 재미와 감동 모두 갖췄다! 시리즈의 완벽한 피날레 장식한 스토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는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작품답게 각 캐릭터들의 성장은 물론 진짜 가족이 되어버린 Team '가디언즈'의 특별한 우정, 그리고 지금껏 공개되지 않았던 '로켓'의 숨겨진 이야기를 완벽하게 그려내며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모든 캐릭터의 매력과 성장을 느끼게 하면서 시리즈의 대단한 마무리를 본 것 같다" "진짜 용두용미다" "가디언즈의 환상적인 피날레" "마블 최고의 시리즈였다. 단순한 히어로 영화가 아니라 가족, 부성애 등 의미가 있어서 계속 생각나는 시리즈" "내가 이래서 마블을, 이래서 가오갤을 좋아했지" 등 아낌없는 찬사와 함께 150분 동안 지루할 틈 없는 완벽한 작품이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게 마지막이라는 것이 못내 섭섭하다. 가오갤과의 이별이 마블과, 추억과의 이별처럼 느껴져 더욱 슬프다" "마지막이라니 너무 아쉽다" "웃으려고 갔다가 펑펑 울고 나옴" 등 시리즈의 마지막에 아쉬움을 표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3'는 '가모라'를 잃고 슬픔에 빠져 있던 '피터 퀼'이 위기에 처한 은하계와 동료를 지키기 위해 다시 한번 가디언즈 팀과 힘을 모으고, 성공하지 못할 경우 그들의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미션에 나서는 이야기다.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