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스타 레인보우 세븐 '봉' 조보웅 선수 [사진=고정현 기자]
무비스타 레인보우 세븐(Movistar R7)이 6일 영국 런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 내에 위치한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열린 '2023 MSI 플레이 인 스테이지 A조 최종전 경기에서골든 가디언즈(Golden Guardians)에게 세트스코어 0대2로 패배했다.
이날 패배로 R7는 2023 MSI에서 최종 탈락했다.
경기 후 R7 ‘봉’ 조보웅 선수가 패자팀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인터뷰 주요 내용.
Q. MSI 대 소감
일단 제 첫 국제 무대이자 좀 데뷔한 지 얼마 안 됐는데도 이렇게 우승해서 좋은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고요 초중반에는 좀 괜찮았는데 이렇게 마지막에 좀 안 좋은 모습 보여주게 돼서 제 자신한테 너무 화나고 너무 슬프네요.
Q. GG와의 경기 소감
일단 전체적으로 다 뭔가 탄탄한 것 같고 변수 없이 플레이하는 것 같아서 저희가 뭘 할 수도 없이 끝난 것 같아요. 일단 저희가 레드 사이드를 가져가고 이제 좀 카운터픽 느낌으로다가 다 준비했는데 상대 밴픽에 맞춰서 좀 잘 안 됐던 것 같고 플레이도 이게 뻔한 움직임인데 다 당해줘서 그게 패착인 것 같습니다.
Q. 이번 MSI를 통해
이번에 MSI에 와서 세계적인 탑솔러 빈 선수 그리고 감 이스포츠 그리고 이렇게 마지막에 GG 라코리스 선수까지 만나게 나서 상대했는데 이렇게 강한 상대들을 상대하다 보니까 좀 그 선수들의 플레이 스타일이나 그런 것들을 좀 흡수할 수 있어서 이제 다음 시즌에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Q. 앞으로의 계획
일단 MSI 계기로 좀 이름을 알린 것 같아서 이런 국제 무대의 기회가 흔치 않다 보니까 이게 저의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건데 MSI 했던 이 느낌 감정 그대로 가져가서 다음 시즌에 잘해서 롤드컵 때 더 좋은 모습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Q. 침착맨 장패드 사용
사실 제가 2년 전부터 침착맨 님 엄청 광팬인데 굿즈 이런 것도 많이 사고 지금 숙소에서도 옷이 있거든요. 장패드는 사이트에서 택배로 샀습니다.
Q. 끝으로 팬들에게
토너먼트 경기에서 저희가 처음 이겼더라고요 LLA 지역에서 그래서 그게 정말 뜻깊었던 것 같고 어제 이겨서 또 오늘 엄청 기대하셨을 텐데 오늘 너무 안 좋은 모습 보여드리게 돼서 너무 죄송하고 또 오늘로 끝이 아니잖아요. 그래서 다음 시즌에 더 갈고 닦아서 좋은 모습 좋은 경기 보여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이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