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디즈니+]올빼미·야구 레전드들의 복귀·16세 의사 천재소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주말 디즈니+]올빼미·야구 레전드들의 복귀·16세 의사 천재소녀

뉴스컬처 2023-03-31 13:29:14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디즈니+(디즈니플러스)가 이번주 추천작을 공개했다.

▲올빼미 

영화 '올빼미' 스틸. 
영화 '올빼미' 스틸. 
영화 '올빼미' 스틸. 
영화 '올빼미' 스틸. 

인조실록 속에서 발견한 “마치 약물에 중독되어 죽은 사람 같았다”라는 한 문장에서 시작된 영화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사극 스릴러다. ‘소현세자의 죽음’이라는 역사적 사실과 밤에만 앞이 보인다는 ‘주맹증’이라는 소재로 흥미를 끌어당긴다. 연기 인생 25년 만에 처음으로 왕을 연기한 유해진은 새로운 인조를 완성했고, 맹인 침술사 경수 역을 연기한 류준열은 거대한 진실을 목격한 후 느끼는 혼란스러운 감정부터 거대한 음모와 위협에서 살아남아 진실을 밝히려 하는 캐릭터를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 

▲빽 투 더 그라운드

예능 '빽 투 더 그라운드' 
예능 '빽 투 더 그라운드'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공개되는 '빽 투 더 그라운드'는 양준혁, 안경현, 홍성흔 등 그라운드를 누비며 야구 역사의 한 획을 그었던 선수들의 화려한 복귀를 진정성 있게 담아내는 ‘은퇴 번복’ 버라이어티다. 한때 전 국민의 희로애락을 담당했던 은퇴 선수들이 모인 야구단 ‘탑클래스’의 탄생 과정과 그들이 펼치는 경기가 프로 야구 못지않은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그들이 여전히 간직하고 있는 야구를 향한 애정과 열정, 또다시 그라운드로 돌아와 경기에 임하는 다짐 등 진정성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다. 혼신을 다하는 선수들의 활약은 벅차오르는 감동을 안긴다.

▲천재소녀 두기 시즌 2

'천재소녀 두기 시즌2'. 사진=디즈니+
'천재소녀 두기 시즌2'. 사진=디즈니+

16세에 의사로 활약하고 있는 놀라운 천재 소녀가 돌아왔다. 1990년대 인기 미국 드라마였던 '천재소년 두기'를 닮아 ‘두기’라는 별명이 붙은 10대 소녀 라헬라의 이야기를 담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천재소녀 두기'의 두 번째 시즌이다. 새로운 시즌에는 10대 청소년과 전문 직업인 의사로서의 삶을 동시에 살아가는 라헬라의 이야기가 한층 더 풍성하게 펼쳐진다. 서퍼 훈련을 마치고 돌아온 남자친구 월터가 여사친을 데려온 와중, 환자로 만나게 된 니코가 호감을 표현하면서 라헬라는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감정을 마주하게 된다. 시즌 1 공개 당시 로튼토마토 신선도 92%를 달성한 작품성과 하와이의 아름다운 풍광이 주목할 포인트다.

▲프롬 팩트

'프롬 팩트'. 사진=디즈니+
'프롬 팩트'. 사진=디즈니+

하이틴 로맨틱 코미디 '프롬 팩트'는 인생에 단 한번 있는 ‘프롬 파티’로 온 학교가 들떠있는 가운데, 파티보다는 하버드 대학에 진학하는 것에 더 관심이 많은 주인공 맨디가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학교 최고의 인기남 그레이엄을 과외해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맨디는 하버드 졸업생이자 상원의원인 그레이엄의 아버지의 추천서를 받기 위해 과외를 시작했지만 점차 그레이엄에게 설렘을 느끼게 된다. 고등학교 시절에만 느낄 수 있는 경험과 감정을 알게 되면서 결국 대학이 인생의 전부가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꿈과 사랑 사이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궁금증을 자극하는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페이튼 엘리자베스 리의 열연이 관람 포인트다. 

뉴스컬처 권수빈 ppbn0101@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