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예은 "영화 '슬램덩크' 4번 봐, 최애 캐릭터는 정대만·이명헌·윤대협·이정환" (정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안예은 "영화 '슬램덩크' 4번 봐, 최애 캐릭터는 정대만·이명헌·윤대협·이정환" (정희)

iMBC 연예 2023-02-13 05:21:00 신고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 안예은이 출연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13일(월) 방송된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는 안예은이 'Live On Air' 코너에서 새 앨범을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DJ 김신영이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를 4번이나 봤다는 안예은에게 "최애 캐릭터가 누구냐?"라고 묻자 안예은이 "일단은 주인공네 학교에서는 정대만을 제일 좋아한다. 그리고 이명헌, 윤대협, 이정환을 좋아한다"라고 답했다.


이에 김신영은 "저는 감독님 좋아한다. 안선생님. 그리고 강백호, 송태섭을 좋아한다"라고 응수했다.


이어 김신영이 "얼마 전에 한 프로그램에서 이찬원 씨와 듀엣으로 '진또배기'를 부르신 게 화제더라. 연습 없이 바로 부르신 거냐?"라고 묻자 안예은이 "그렇다. 다른 방송에서 '진또배기'를 한 번 불렀었고 마침 이찬원 선생님이 계셔서 즉석에서 부르게 되었다"라고 설명했고, 이에 김신영이 "'전국노래자랑'을 하면 '진또배기'와 '한잔해'가 한 달에 4번 정도 나온다"라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예전에는 임영웅 씨와 '상사화'를 불러서 화제였다"라며 김신영이 "트로트에 도전해볼 생각 없냐?"라고 묻자 안예은은 "이 장르가 굉장히 어려운 장르라고 생각한다. 조금 더 연륜이 쌓였을 때 써보면 어떨까 생각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이후 김신영이 "어제 '복면가왕'에서는 신촌블루스의 강허달림 씨가 '홍연'을 부르셨다"라고 말하자 안예은은 "깜짝 놀랐다. 춤사위가 교복을 입으셨는데 뭔가 한복을 입으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지금도 소름이 돋는다"라며 감탄했다.


"이분이 내 노래를 불러줬으면 좋겠다 하는 분 있냐?"라는 김신영의 질문에 안예은이 "저는 언제나 열려 있다. 작곡가, 작사가로서 노래가 많이 불린다는 건 굉장히 영광인 거다"라고 답하자 김신영이 "이번 앨범에서 제가 부르고 싶은 곡이 있다"라며 안예은의 '미움받는 꿈'을 꼽았다.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는 매일 낮 12시부터 2시까지 MBC FM4U(수도권 91.9MHz)에서 방송되며, PC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mini'를 통해서도 들을 수 있다.




iMBC 이연실 | 화면캡쳐 보이는라디오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