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아시아필름어워즈,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일본 배우 아베 히로시 수상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제16회 아시아필름어워즈,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일본 배우 아베 히로시 수상

진실타임스 2023-02-06 17:23:23 신고

3줄요약
일본 배우 아베 히로시 [부산국제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일본 배우 아베 히로시 [부산국제영화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오는 3월 12일 홍콩에서 열리는 제16회 아시아필름어워즈가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수상자로 일본 배우 아베 히로시를 선정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드는 아시아 최고의 배우”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에 일본 배우 아베 히로시 선정 눈길

 아시아필름어워즈는 홍콩국제영화제, 부산국제영화제, 도쿄국제영화제가 아시아 영화 발전을 위해 지난 2013년 설립한 아시아필름어워즈아카데미(AFAA)에서 매년 개최하는 시상식이다.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은 아시아 영화와 문화 전반에 걸쳐 뛰어난 성취를 거둔 아시아 영화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는 일본 국민배우 아베 히로시가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배우 아베 히로시는 지난 1987년 영화 '하이카라 씨가 간다'로 데뷔해 드라마 'HERO'(2001), '드래곤 사쿠라'(2005), '결혼 못하는 남자'(2006) 등 인기 작품에 연이어 출연하며 도전적인 역할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모델, 가수, 배우, 연극 등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행보로 종횡무진 활약한 그는 세계적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대표작 '걸어도 걸어도'(2008), '진짜로 일어날지도 몰라 기적'(2011), 드라마 시리즈 '고잉 마이 홈'(2012), '태풍이 지나가고'(2016)에 연이어 출연하며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페르소나로 불리기도 했다.

 해외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배우 아베 히로시는 홍콩과 일본 합작영화 '공작왕 2 : 아수라'(1990)을 시작으로 배우 양조위, 장백지 주연의 '동경공략'(2000), 첸 카이거 감독의 '요묘전 : 레전드 오브 더 데몬 캣'(2017) 등 국내외 90편 이상의 작품에 출연하며,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로 거듭났다.

 섬세하고 빛나는 연기력으로 제108회 일본 드라마 아카데미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는 제36회 일본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거머 쥐었으며, 제38회 일본아카데미상에서 영화 '이상한 곶의 이야기'(2014)와 '자쿠로자카의 복수'(2014)로 우수 남우주연상과 우수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영화 '보호 받지 못한 사람들'(2021)로 다시 한 번 제45회 일본 아카데미상에서 우수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 온 배우 아베 히로시는 작년 제21회 뉴욕아시아영화제에서 아시아스타상의 영예를 안으며 30년 차 베테랑 배우의 위엄을 보여줬다.

 한편,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은 지난 2021년 대한민국 최초로 배우 이병헌이 수상한 가운데, 올해는 배우 아베 히로시가 열한 번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필름어워즈아카데미의 윌 프레드 웡 이사장은 “일본 연예계에서 아베 히로시의 포지션은 유일무이하다. 연기를 향한 그의 열정은 일본영화와 드라마에 신선함과 활력을 가져 왔으며, 그는 일본 엔터테인먼트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라고 전한데 이어, 배우 아베 히로시는 “아시아필름어워즈라는 큰 시상식에서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을 받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수상 소식을 듣고 수년간 함께한 스태프들과 함께 영광을 나눌 수 있어서 너무 기쁘고 감사했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일본 배우 아베 히로시를 아시아영화엑설런스상 수상자로 선정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제16회 아시아필름어워즈는 오는 3월 12일 홍콩고궁박물관 경마클럽강당에서 개최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