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이용자 31%, 인플루언서 보고 해외 여행지 결정"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여기어때 "이용자 31%, 인플루언서 보고 해외 여행지 결정"

연합뉴스 2022-12-26 09:17:37 신고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여행 인플루언서(influencer·사회적 영향력이 큰 사람)의 채널을 보고 해외 여행지를 결정하는 여행 수요가 많아지는 등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여기어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기어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6일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에 따르면 이용자 1천100여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31.8%는 연말·내년 해외 여행지를 인플루언서 채널을 보고 결정했다고 답했다.

이는 포털 검색(52.4%)에 두 번째로 많이 참고한 채널이다.

[여기어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여기어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플루언서의 추천에 따라 여행지를 변경할 가능성을 묻자 전체 응답자의 48.5%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인플루언서 채널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은 관광 명소 소개(54.8%)였다. 맛집 소개(47.1%), 숙박 정보(45.1%) 등이 뒤를 이었다.

만족도가 부족하다고 평가한 항목은 맛집 소개(27.8%), 쇼핑 정보(25.5%), 교통편 안내(21.9%) 순이었다.

여기어때는 "맛집에 대한 정보는 호불호가 나뉘는 만큼 대조되는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