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랩이 웹툰 ‘스터디그룹’ 굿즈 펀딩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시작했다. 해당 펀딩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펀딩 굿즈는 ‘2023년 신년 굿즈’ 콘셉트로 제작됐으며, 웹툰 ‘스터디그룹’ 속 캐릭터와 세계관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메인 리워드는 캘린더와 다이어리, 아크릴 무드등이며, 펀딩 참여자는 후원 금액에 따라 리무버블 스티커, 포토 카드 세트 등을 추가 리워드로 선택할 수 있다.
웹툰 ‘스터디그룹’의 유승연 작가가 직접 그린 스페셜 일러스트가 각 메인 리워드에 삽입돼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메인 리워드인 ‘2023 캘린더’에는 웹툰 속 주인공들의 생일이 최초로 공개된다.
‘365 다이어리’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포토카드를 수납하고 꾸밀 수 있는 PVC 커버가 맞춤 제작됐다. 이제껏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특별한 콘셉트의 ‘스터디그룹’ 스페셜 굿즈를 이번 펀딩에서 처음 선보이는 만큼 웹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와이랩 관계자에 따르면 “웹툰 ‘스터디그룹’을 다양한 형태의 굿즈로 제작해달라는 독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이번 펀딩을 기획하게 됐다. 앞으로도 와이랩 웹툰 IP 기반의 굿즈를 자체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한다”라고 전해왔다.
현재 '스터디 그룹'의 펀딩은 펀딩 시작 하루만에 목표액 300만원을 훌쩍 넘기며 약 7배인 2,100만 원을 기록하며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