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뺑소니' 김호중, "진실 밝혀진다"더니...공연 끝나니 음주운전 시인 "죄송하다"

'뺑소니' 김호중, "진실 밝혀진다"더니...공연 끝나니 음주운전 시인 "죄송하다"

포인트경제 2024-05-20 02:06:44 신고

3줄요약

큰 액수 걸린 공연 끝나니 음주운전 시인... 팬들 뒤통수
조여오는 경찰 압박에 결국 사실 시인
"어리숙한 저의 모습이 너무나도 싫다"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도 무산 예상

[포인트경제] '뺑소니' 사고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던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음주 운전은 하지 않았다고 줄곧 주장해오다 결국 사실을 시인했다.

가수 김호중 /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포인트경제) 가수 김호중 /사진=생각엔터테인먼트 (포인트경제)

19일 밤 김호중은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와 공식 사과문을 내고 “음주운전을 했다. 크게 후회하고 반성 중”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구체적으로 “최초 공식 입장에서부터 지금까지 상황을 숨기기에 급급했음”을 인정하며 “아티스트를 보호해야 한다는 잘못된 생각으로 되돌릴 수 없는 잘못을 저질렀다”고 반성했다.

김씨는 팬클럽에게도 고개을 숙였다. 19일 오후 자신의 팬클럽에 "진심으로 이번일에 대해 우리 아리스 식구들의 자존심에 큰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며 사과했다.

"술을 한잔이라도 입에 대면 '핸들을 잡으면 안 된다'라는 것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 저의 어리석은 판단으로 인해 이렇게 많은 식구들이 아파한다는 걸 꼭 굳이 직접 겪지 않아도 알아야 어른의 모습인데 참으로 어리숙한 저의 모습이 너무나도 싫다"

김씨는 "죄 지은 사람이 말이 길면 뭐하겠습니까?"라고 반문했다. 현재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그는 "조사가 끝나고 모든 결과가 나오면 이곳 집으로 돌아오겠다" 라며 "진심으로 죄송하고,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다. 우리 식구들의 꿈을 저버리지 않으려면 열심히 사는 것밖에 없을 것 같다. 가슴속에 하나 하나 새기며 살겠다"고 했다.

김호중 인스타그램 갈무리  김호중 인스타그램 갈무리

전날과 이날 열린 경남 창원 콘서트에서 김호중은 "진실은 밝혀질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경찰의 조여 오는 압박에 결국 음주 운전 사실을 시인했다. 김호중이 음주운전을 시인함에 따라 오는 23∼24일 서울 올림픽공원 케이스포돔에서 열리는 '월드 유니온 오케스트라 슈퍼클래식: 김호중&프리마돈나' 출연은 취소될 것으로 보인다. 또 6월 1∼2일 경북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여는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도 무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김씨는 지난 9일 오후 11시40분께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한 도로에서 마주 오던 택시와 부딪힌 뒤 아무런 조치 없이 현장을 떠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도로교통법상 사고 후 미조치)를 받고 있다.

큰 액수 걸린 공연 끝나니 음주운전 시인... 팬들 뒤통수

19일 낮까지 김호중은 사고 전 유흥업소를 찾은 것은 맞지만, 음주는 하지 않았다고 주장을 유지해 왔는데 범행을 인정한 시점이 공교롭게도 '트바로티 클래식 아레나 투어 2024 - 창원' 공연의 마지막 날이었다. 의혹이 불거진 이후 여론은 공연을 열겠다는 김호중 측을 비판했지만, 18일과 19일 이틀간 이들은 공연을 강행했다. 큰 액수가 걸린 공연이 끝나자 곧바로 음주운전을 인정하는 입장을 내놓은 셈이 된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경찰에 김호중이 사고를 내기 전 음주한 것으로 판단된다는 감정 결과를 통보했고, 경찰은 김호중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 차원의 조직적 은폐 시도가 있었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해 왔다. 경찰은 김호중에 대한 구속영장 신청도 검토 중이다.

뺑소니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사고 직후 현장에서 벗어나 누군가와 통화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사진= 채널 A 갈무리 (포인트경제) 뺑소니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사고 직후 현장에서 벗어나 누군가와 통화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사진= 채널 A 갈무리 (포인트경제)

[김호중 소속사 공식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생각엔터테인먼트입니다.

자사 아티스트 김호중 논란과 더불어 당사의 잘못된 판단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최초 공식 입장에서부터 지금까지 상황을 숨기기에 급급했습니다. 진실 되게 행동하지 못한 점 또한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김호중은 경찰에 자진 출석하여 음주운전 등 사실관계를 인정하며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끝으로 당사는 아티스트를 보호해야 한다는 잘못된 생각으로 되돌릴 수 없는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거듭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아래는 김호중의 사과문 전문입니다.

죄송합니다. 김호중입니다.

저의 한순간의 잘못된 판단이 많은 분들에게 상처와 실망감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사과의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음주 운전을 하였습니다. 크게 후회하고 반성하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