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모집에 얹혀서"... 배우 김건우 과거 힘들었던 가정사 밝혀지자 모두 오열했다

"고모집에 얹혀서"... 배우 김건우 과거 힘들었던 가정사 밝혀지자 모두 오열했다

원픽뉴스 2023-05-08 01:53:52 신고

3줄요약

2023년 5월 7일 방송된 "미우새"에는 '더 글로리'에서 손명오 역으로 활약한 배우 김건우가 아픈 가정사를 최초로 고백했습니다.

배우 김건우, 더글로리 손명오
배우 김건우, 더글로리 손명오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김건우가 출연해 친구들을 만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김건우는 고등학교 시절의 친구들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했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김건우 아픈 가정사 최초 공개

김건우 / 사진 = SBS 미우새
김건우 / 사진 = SBS 미우새

 

김건우는 "내가 고모들이랑 같이 자랐다는 걸 오픈하게 된 사람이 너네가 처음이다.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중3 때까지니까"라며 "큰 아빠 집에서 2년, 전라남도 장흥의 큰 고모 집에서 4년, 분당의 막내 고모 집에서 또 한 4년 넘게 있었지"라면서 여러 친척들 집을 오가며 10년 가까이 생활했음을 고백했습니다.

김건우 / 사진 = SBS 미우새
김건우 / 사진 = SBS 미우새

 

그는 최근 '더 글로리'로 큰 인기를 얻게 되어 고모들이 기뻐했다면서 "되게 좋아하신다. 공연도 보러 오시고. 며칠 전에 '미우새' 스튜디오에 다녀오지 않았냐. 그때 하필 집안 어른들이 모일 계기가 있었나 봐. 다 같이 보셨대"라며 뿌듯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큰 고모는 우리 건우 나온다고, 장흥이 크지 않은데 거기 소문을 다 내서 보라고 하신 거다. 고모들한테 빨리 은혜를 갚을 수 있는 시간이 되면 좋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김건우 '배우 포기 직전까지 갔다'

김건우의 친구는 "'더 글로리' 전에 2년 정도 힘들어서. 계속 힘들지 않았냐"라고 말했고, 김건우는 "'연기를 그만해야 되나' 이러고 있지 않았냐. 한참 오디션 다 떨어질 때. 그런데 또 하필 높은 곳에서 떨어진다. 뭔가 손 뻗으면 잡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자꾸 최종에서 떨어지니까"라며 아쉬웠던 순간들을 회상했습니다.

그는 "어느 날은 일찍 깨서 배달 음식도 지겹고 점심 사 먹으러 잠깐 나갔는데, 직장인들이 회사 목걸이 하시고 점심시간 되면 엄청 붐비지 않냐. 다 같이 식사하고 커피 한잔하고 그게 너무 부러운 거다. 나는 내가 좋아하는 거 한다고 지금 돈도 못 벌고 내가 하고 싶은 것만 쫓고 있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러면서 "아빠한테나 가족들한테 떳떳한 아들이고 싶은데 그날은 잊혀지지 않는다. 너무 부럽더라. '나도 저 회사 목걸이 하고 싶다. 연기 그만해야 되나' 싶었다. 아무 생각 없이 지내다 만난 게 '더 글로리' 오디션이었다"고 털어놔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한편 친구들을 위해 카레를 완성한 김건우. 친구들은 "카레가 전공인 이유가 있다 그녀의 레시피?"라며 운을 뗐습니다. 헤어져도 남은 전 여자친구의 카레맛(?)이었던 것인데 김건우는 "4년 만났던 여자친구, 헤어지고 괜찮았는데 카레 때문에 힘들었다"며 인정해 웃음을 유발 했습니다.

친구들은 "그렇게 풋풋했던 소년이 영광의 길을 걷고 있다"라며 '더 글로리'를 언급했습니다. 집안에 걸린 포스터를 보며 김건우도 "저 배우들 사이에 내가 이는게 아직도 신기하다, 요즘 좋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날 김건우는 촬영 중 더미(모형시체)가 가장 힘들었다며 "태어나서 처음 공황장애 겪어, 얼굴 본 들때 내가 미쳐서 이거 막 떼달라고 했다"며 얼굴을 조여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알고보니 엄청난 노력 끝에 나온 장면이었던 것입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