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률 1위 유튜브 뮤직 잡아라…오프라인 행사 늘리는 플랫폼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용률 1위 유튜브 뮤직 잡아라…오프라인 행사 늘리는 플랫폼들

국내 음원 플랫폼 가운데 유튜브 뮤직의 이용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이 유튜브 뮤직 기능이 미포함된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 출시를 예고하면서 점유율에 변동이 생길 가능성이 제기되는 가운데, 음원 플랫폼들은 오프라인 행사를 강화하며 고객 잡기에 힘쓰고 있다.

음원 플랫폼별로 이용률 변동이 큰 상황에서 구글은 유튜브 동영상 광고 제거 기능과 유튜브 뮤직 서비스를 결합한 기존 '유튜브 프리미엄'에서 유튜브 뮤직을 제외한 '유튜브 프리미엄 라이트' 요금제 출시를 예고한 상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