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M-8의 중간분석(중앙 추적관찰기간 21.8개월) 결과, 브렌랩 병용요법(BPd: 벨란타맙 마포도틴, 포말리도마이드, 덱사메타손)군의 PFS는 중앙값에 도달하지 않았고(95% CI: 20.6–NR), 대조군(PVd: 포말리도마이드, 보르테조밉, 덱사메타손)의 12.7개월(95% CI: 9.1–18.5)과 비교해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PFS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연구 결과를 통해 브렌랩 병용요법은 고위험 세포유전학적 소인을 가진 환자군 및 이전 치료 불응 환자군을 포함한 다양한 환자군에서 일관된 치료 혜택을 보였으며, 두 임상시험 모두 주요 효능 평가변수에서 임상적으로 의미 있는 개선을 보고했다.
한국 GSK 항암제사업부 총괄 양유진 전무는 “브렌랩의 국내 품목허가는 재발성·불응성 다발골수종 환자 치료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DREAMM 임상연구에서 표준요법 대비 개선된 무진행생존기간 및 전체생존이 확인된 만큼, 환자의 장기적 예후 향상을 목표로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게 되어 뜻깊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메디컬월드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