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빼자 멜론·스포티파이 '결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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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뮤직' 빼자 멜론·스포티파이 '결합 전략'

구글이 유튜브 뮤직을 뺀 상품의 국내 출시를 앞둔 가운데 멜론과 스포티파이가 각각 결합상품을 내놓았다.

음원 플랫폼 1위인 유튜브 뮤직을 쫓기 위해 멜론과 스포티파이는 외부 플랫폼과 연합해 이용자를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 제거와 유튜브 뮤직을 결합한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로 이용자를 늘려 유튜브 뮤직 '끼워 팔기' 의혹이 제기돼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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