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사 결과, 유튜브에서 음주 관련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조회수 상위 100위권 콘텐츠 중 유명 연예인이 등장한 비율은 2021년 10%에서 2024년 42%로 대폭 증가했다.
또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채널의 시청률 상위 10위권 드라마·예능 프로그램 한 편당 음주 장면의 평균 송출 횟수는 같은 기간 0.9회에서 1.4회로 늘었다.
매체 종류를 가리지 않고 음주 장면이 늘어남에 따라 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음주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자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이제 깨어나자! 미디어 술스라이팅' 광고를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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