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트로픽 클로드를 파인튜닝한 텔코(Telco) LLM 도입으로 고객 상담 시 상담원이 더욱 효율적으로 상담에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게 됐다”.
21일 SK텔레콤 뉴스룸에 따르면 에릭 데이비스 SK텔레콤 AI기술협력 본부장은 이달 19일 서울에서 열린 '앤트로픽 코리아 빌더 서밋'에서 클로드 활용 사례로 SKT의 텔코 LLM 도입 건을 설명하며 이렇게 말했다.
에릭 데이비스 본부장은 이날 패널 토의를 통해 SKT가 고객센터에 도입한 텔코 LLM의 사례를 소개하며, “고객센터에 적용한 텔코 LLM은 내부 상담원들이 사용하지만 결국 고객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서비스”라며, “SKT는 텔코 LLM을 사용하는 것이 실제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인지에 대해 고민했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형태로 엔지니어링을 계속 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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