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때 연료를 매우 미세한 입자로 분사해야 하기 때문에 엔진 내 인젝터의 분사효율이 차량 성능과 배출가스 저감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험은 유로-3, 유로-5, 유로-6 등 배출가스 규격이 각기 다른 차량들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연비 등 자동차 배출가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실험을 진행한 김종우 인하공전 자동차공학과 교수는 "이번 실험을 통해 연료첨가제가 디젤 엔진 내 인젝터 내부를 세정해 분사특성 향상 효과를 가졌음을 확인했으며, 이를 통해 배출가스 저감 및 연비 상승 효과로 이어지는 것을 검증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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