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회장은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총 7만1089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30대 그룹 총수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재용 회장이 즐겨 신어 이른바 '이재용 신발'이라고 불리는 '스케쳐스 고워크' 제품 등이 온라인상에서 큰 관심을 받으면서 정보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앤리서치 관계자는 "2022년 10월 회장으로 취임한 이재용 회장의 경우 상당수 총수들과 달리 경기 침체가 이어진 지난해에도 정보량이 증가함으로써 국민들의 관심도가 여전히 뜨거운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팩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