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로 꽃피우는 이랜드그룹의 문화경영…중심엔 '이랜드 뮤지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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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로 꽃피우는 이랜드그룹의 문화경영…중심엔 '이랜드 뮤지엄'

회사 관계자는 "이랜드뮤지엄의 콘텐츠로 외부 전시를 진행하면서 전시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랜드이츠의 애슐리, 자연별곡을 비롯해 이랜드파크의 켄싱턴 호텔에도 소장품을 전시해 고객 유입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켄싱턴호텔을 운영하는 이랜드파크 역시 2021년만 해도 19억 원의 영업손실을 냈으나 2022년 1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흑자전환을 이뤘다.

일각에서는 이랜드 그룹의 계열사들이 흑자전환을 이룰 수 있었던 배경이 문화 콘텐츠 때문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어느 정도의 영향을 받았을 것으로 보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시아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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