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포인트, KB국민은행 모바일 RPA시스템 구축 완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유니포인트, KB국민은행 모바일 RPA시스템 구축 완료

유니포인트(대표이사 권은영)가 KB국민은행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반 비대면 서비스(모바일 뱅킹, 인터넷 뱅킹)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사업’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RPA시스템은 모바일 앱을 운영하고, 로봇이 디바이스 환경에서 서비스를 지속, 반복 수행함으로써 장애를 실사용자 입장에서 판단하고, 이를 ITSM으로 연계해 장애 관리를 시스템화하는 방식이다.

KB국민은행은 RPA 모니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모바일(안드로이드 및 iOS), pc를 이용한 금융 서비스를 모니터링하고, 해당 업무에서 장애 발생 시 에러코드(Error Code) 전송, 장애 화면 캡쳐 전송, 모니터링 결과를 수집, 저장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