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지난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중단됐던 일부 전산시스템에 대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세훈 서울시장을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7일 오후 6시 부로 가동하고 정부‧자치구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비스 복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시는 28일 오전 개최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도 조속한 복구와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피해 현황 및 복구 일정의 신속 공유 ▴인증체계 다변화 ▴수기 문서 접수처 운영 ▴하도급 대금의 한시적 수기 지급 허용 등을 정부에 건의했다 또 신분증 본인확인서비스·지문인식시스템이 모두 이용 불가능한 상황에서 인감증명서를 발급할 경우 문제점 개선, 민생회복소비쿠폰 신청 관련 대국민 불편 사항 사전 안내 등 시민 체감이 클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에 대한 조속한 대책 마련을 건의할 예정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화재로 인한 전산 장애는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중대한 문제”라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용 자원을 모두 동원해 대응 체계를 집중 가동하고 정부와도 협력해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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