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3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9% 감소했다고 6일 공시했다.
홈쇼핑 별도 기준으로는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5% 증가한 222억원으로 집계됐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객 트렌드 변화에 따라 가전 등 고단가 상품을 축소하고 뷰티와 패션잡화, 식품 위주로 편성 및 판매를 확대하는 등 효율화를 통해 홈쇼핑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증가했다"며 "연결 기준으로는 건설경기 위축과 이상기후 등의 영향으로 현대L&C, 한섬 등 종속회사들의 업황이 부진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플러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