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노선희 의원 “시민 중심의 ONE-STOP 민원처리 방식 개선” 강력 촉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의왕시의회 노선희 의원 “시민 중심의 ONE-STOP 민원처리 방식 개선” 강력 촉구

의왕시의회 노선희 의원(내손1동, 내손2동, 청계동)이 7월 24일 열린 제313회 임시회에서 시민 중심의 행정 구현을 위해 의왕시의 ONE-STOP 민원처리 방식을 더욱 효율적이고 친절하게 개선할 것을 촉구하는 건의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노 의원은 이날 촉구건의안 발표를 통해 “민원인이 상담부터 접수, 처리까지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여건을 마련하는 것은 모든 공무원에게 주어진 중요한 책무”라며 “현재 의왕시가 운영 중인 ONE-STOP 민원창구 제3유형의 한계를 인식하고, 시민 중심의 통합 민원처리 체계를 강화해야 한다”고 했다.

노 의원에 따르면, 정부는 2014년부터 복합민원 해결을 위해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자 ONE-STOP 민원창구를 도입해 전국 지자체에서 운영 중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