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부야 1호점 흥행…日 외식 시장서 가능성 입증 “한국 맛 아닌, 일본의 일상으로”…현지화 전략 주효 K-브랜드가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 도쿄 시부야 1호점 맘스터치 매장 앞에서 현지 고객들이 입장을 기다리고 있다./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는 과거 베트남, 미국 시장에 진출한 경험이 있지만, 시장 이해 부족과 전략 미비로 철수한 바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세분화된 출점 전략을 통해 단순히 ‘한국에서 온 외식 브랜드’를 넘어, 일본 소비자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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