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의원연구회, 채만식문학관.조태일 시문학기념관 현장견학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보령시의회 의원연구회, 채만식문학관.조태일 시문학기념관 현장견학

보령시의회 의원연구회 활동으로 '소설가 이문구 유물·유적 보존 방향 연구'를 위한 의원연구회(대표 이정근의원)가 채만식문학관(전북 군산시) 및 조태일 시문학기념관(전남 곡성군)으로 11일 현장 견학을 다녀왔다고 12일 전했다.

현장 견학에 참여한 의원들은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문학관 운영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소설가 이문구 유물·유적 보존과 관광 자원으로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보령시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그 가치를 지키며 관광 자원으로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연구 결과를 도출해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소설가 이문구의 유물 · 유적 보존 방향 연구회'는 이정근 의원을 대표로 김정훈·김재관·백성현 의원이 참여해 보령 출신 소설가 이문구 선생의 유물과 유적 현황을 조사하여 보존 및 관리와 관광자원으로서의 활용 방안을 모색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연구회로 7월 29일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