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마는 달리고 싶은데…추가정차 문제·공사비 두고 속도 못 내는 GTX-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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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마는 달리고 싶은데…추가정차 문제·공사비 두고 속도 못 내는 GTX-B

조기착공 추진계획이 발표된 이후에도 각 지방자치단체들의 추가 정차역 요구가 빗발치고 있는 데다, 금리상승 및 원자재값 압박으로 공사비 문제도 여전하다.

◇ 전문기술 절실한 GTX 공사, 정부 재정지원·규제 전면 해제 없이는 조기착공 어려워 국토부는 이달 7일 GTX 조기 확충을 위해 행정절차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이는 등 가능한 범위 내에서 모든 정책역량을 집중해 2024년 상반기에 GTX-B노선의 민자·재정구간을 동시에 조기 착공하겠다고 밝혔다.

B노선만이 아니라 A, C, D 노선 등 기존에 언급됐던 노선들은 모두 지자체들의 추가정차 요구를 꾸준히 받아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국금융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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