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국가예산 10조 돌파! 조계원 의원, “전남과 여수의 더 큰 미래를 위해 뛰었습니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전남 국가예산 10조 돌파! 조계원 의원, “전남과 여수의 더 큰 미래를 위해 뛰었습니다”

전남·광주의 유일한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예산안등조정소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계원 의원(전남 여수시을, 더불어민주당)이 전남·광주와 여수 발전을 위한 국가예산 확보 노력의 성과로 전남 국가예산 10조 원 시대를 열었다.

'12.3 비상계엄 1주년' 및 내란세력 척결을 위한 정국 속에서도 조 의원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시절, 정책 수석의 경험과 노련미를 바탕으로 전남·광주와 여수의 현안사업 해결 및 미래 먹거리 사업 마련을 위한 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예산전문가’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또한, 조 의원은 지역구인 여수 지역을 비롯한 전남·광주의 신규사업들을 직접 발굴하고, 전남 22개 시·군 및 광주 5개 자치구, 17개 전남·광주 국회의원실과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예산 확보 필요성과 대응 논리를 대비하는 등 신속하고 철저한 준비로 당초 전남 국가예산에 대한 정부안(9조 4,188억 원)보다 5,854억 원을 증액시켰으며, 25년도 전남 국비예산 9조 502억 원과 비교해 9,540억 원(10.5%)이나 증가시키는데 선봉장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