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영역별로는 양질의 의료 22.8점(전년 대비 0.8점 상승), 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 24.8점(전년 대비 1.3점 상승), 합리적 운영 15.1점(전년 대비 1.8점 상승), 책임 운영 15.1점(전년 대비 0.3점 상승)으로 운영 전반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운영평가 결과에 대한 후속 조치로 평가 우수 및 미흡 기관 간 1대1 멘토링을 통해 우수 기관의 운영 능력을 확산하고, 미흡 기관의 운영평가 결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맞춤형 컨설팅은 부산·천안·울진·강진의료원 및 인천적십자병원에서, 운영진단은 남원·영월의료원 및 영주적십자병원에서 실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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