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가 2023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중소기업 수출 품목 1위를 기록하며 주요 수출 산업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정부가 창작자 발굴·해외 거점 확충·기술 인프라 강화 등을 담은 종합 지원 방안을 내놨다.
주요 내용은 △브랜드 창작자 육성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해외 진출 △K컬처 융합 마케팅 △해외 거점 및 수출 인프라 확충 △K뷰티 클러스터 설치 △AI 프로그램 도입 등이다.
또한 K뷰티 해외 확산을 위해서 온라인 기반 시장 개척을 강화하고, 온라인에서 검증된 제품이 오프라인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연계지원을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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