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 OLED가 대세… 삼성D·LGD 프리미엄 전략 적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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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엔 OLED가 대세… 삼성D·LGD 프리미엄 전략 적중

부가가치가 높은 OLED에 집중한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 한국 기업의 전략이 적중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30일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지난 1∼3분기 700 달러(약 100만원) 이상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 내 OLED의 침투율은 약 78%로 조사됐다.

디스플레이 업계 관계자는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의 성장을 OLED 기술이 이끄는 모습"이라며 "주사율, 수명 등 게이머들이 기대하던 OLED 기술의 발전이 최근 수년간 집중적으로 이뤄지면서 100만원 이상 모니터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적 저항선도 이전보다 약해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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