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尹정부 '의대 증원', 근거 없어…감사원 보고서 충격적"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더불어민주당, "尹정부 '의대 증원', 근거 없어…감사원 보고서 충격적"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윤석열 정부 시절 '의대 증원 2000명' 정책이 부적정한 예측을 토대로 결정됐다는 감사원 감사 결과와 관련, "온 나라를 의료 공백의 공포로 몰아넣었던 의대 정원 2000명 증원이 과학적 근거 없이 추진된 '모래성 정책'이었음이 드러났다"고 했다.

또 "'2000명'이라는 허상에 집착해 대한민국 의료 시스템을 붕괴시켰던 책임은 결코 가볍지 않다"며 "민주당은 근거 기반의 정책 설계, 의료계와의 투명한 협의, 지역·전공별 수급을 반영한 정원 조정 등 국민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는 의료 정상화 로드맵에 따라 의료 체계 신뢰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감사원은 전날 '의대 정원 증원 추진 과정에 대한 감사' 결과를 통해 '의대 증원 2000명' 정책은 부적정한 예측을 토대로 증원 규모가 결정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발표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코리아이글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