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순천시가 추진한 주민주도형 체류여행 브랜드 '쉴랑게(Shilange)'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운영한 '순천마을여행주간'은 순천 관광이 당일 방문 중심에서 체류 중심의 도시전략으로 전환되는 데 핵심적 기반이 됐다.
▲마을이 여행이 되는 도시… 주민이 주도하는 체류관광 '쉴랑게'는 옥천·동천·와온·순천만 등 네 개 권역 주민이 직접 숙박·체험·동선·로컬자원을 하나의 여행으로 엮어 운영하는 체류형 로컬여행 브랜드다.
▲지역경제의 엔진, 순천이 제시하는 체류형 관광 노관규 순천시장은 "쉴랑게는 순천의 일상과 마을의 매력을 여행자에게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순천형 체류관광 모델"이라며 "주민이 직접 만들어낸 변화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순천이 방문하는 도시에서 머무는 도시로 전환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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