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푸드에 이어 K-뷰티, K-샤머니즘을 활용한 서바이벌 예능들이 글로벌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또 지난달 3일부터 쿠팡플레이에서 공개한 서바이벌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은 K-뷰티와 서바이벌을 접목해 전 세계 '코덕'(코스메틱 덕후)들 사이에서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한 글로벌 OTT 관계자는 "힙합, K팝 등을 소재로 한 서바이벌 예능이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요즘, 예능계는 차별화된 소재를 필요로 한다"며 "메이크업, 샤머니즘 등 새로운 K-컬처를 활용한 서바이벌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그 자체로 새로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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