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L 논란에도 순항한 EV5…가격·효율이 브랜드 넘어섰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CATL 논란에도 순항한 EV5…가격·효율이 브랜드 넘어섰다

국내 소비자의 전기차 선택 기준이 제조사나 부품 원산지보다 가격 경쟁력과 운용 효율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29일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소비자 1080명을 대상으로 한 ‘신차 소비자 초기 시장 반응’ 조사 결과 기아 'EV5'의 구입 의향 비율이 22%로 최근 1년 내 출시된 신차 29개 모델 중 가장 높았다.

전기차 시장의 주력 소비층이 젊은 세대에서 가족 단위의 실용성을 중시하는 중장년층으로 옮겨가고 있는 것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