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찾은 MZ세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관광지는 어디일까.
제주여행 감성어로는 맛있는, 유명한, 즐거운, 아름다운, 예쁜 등이 모든 연령대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제주 내 MZ세대 관광 소비는 특정 핫플레이스를 중심으로 편중되는 경향을 보이며, 세대별 소비 분야 역시 방문지에 따라 구조적으로 집중되는 양상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