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장시간 스마트폰 고개 숙인 당신, 거북목 증후군 조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건강정보] 장시간 스마트폰 고개 숙인 당신, 거북목 증후군 조심

분당제생병원 신경외과 박종혁 과장, 거북목 증후군 진화 과정 설명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는 반면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집중하면 거북목 증후군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분당제생병원 신경외과 박종혁 과장이 조언했다.

분당제생병원 척추센터(신경외과) 박종혁 과장은 "스마트폰 시청은 자연스러운 목의 곡선에 역행하는 행동이 많다.앉거나 서서 스마트폰을 볼 때 대부분 시선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향하고, 자연스럽게 고개를 숙이게 된다.고개를 오래 숙이고 있으면 뒷목에 긴장을 주고, 통증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덧붙여 "거북목 증후군이 되면, 머리의 위치가 상대적으로 앞으로 이동하고, 이러한 머리를 떠받치기 위한 목의 후방 근육의 긴장과 힘이 증가한다.앉아서 책을 보거나 서서 걸어 다니기만 해도 목이 피곤하고, 통증이 올 수 있다.거북목증후군이 발생하는 중요한 원인은 스마트폰을 보는 것과 같이 고개를 숙이고 생활하는 습관과 자세가 고착화되면서 발생한다.따라서 올바른 자세와 습관이 중요하고, 거북목증후군이 시작되었거나 목 통증이 발생하였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을 추천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