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게임쇼 2025 현장 스마일게이트 부스에서 진행된 공동 인터뷰에서 '미래시'의 김형섭 아트디렉터는 복수 게임을 병행하는 이용자 환경을 전제로, 초기 유입과 지속 팬덤 형성을 좌우할 핵심을 “우선순위로 선택될 만한 매력과 차별성, 즉 오리지널리티”라고 정의했다.
김형섭 AD는 “판타지, 현대, 근미래 등 다양한 콘셉트가 동시에 등장한다.중심 콘셉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공통 요소를 부여하고, 시대별 테마는 그 위에 어레인지하는 방식으로 접근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형섭 AD는 “초기 유입에 아트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용자들이 여러 게임을 병행하는 상황에서 점유율을 확보하려면 대체 불가능한 경험, 즉 오리지널리티가 필요하다.우리만의 차별성과 퀄리티를 통해 대중적으로 어필하면서도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질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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