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 2025] ‘미래시’ 김형섭 AD “대체 불가능한 오리지널리티로 팬덤 설득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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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GS 2025] ‘미래시’ 김형섭 AD “대체 불가능한 오리지널리티로 팬덤 설득하겠다”

도쿄게임쇼 2025 현장 스마일게이트 부스에서 진행된 공동 인터뷰에서 '미래시'의 김형섭 아트디렉터는 복수 게임을 병행하는 이용자 환경을 전제로, 초기 유입과 지속 팬덤 형성을 좌우할 핵심을 “우선순위로 선택될 만한 매력과 차별성, 즉 오리지널리티”라고 정의했다.

김형섭 AD는 “판타지, 현대, 근미래 등 다양한 콘셉트가 동시에 등장한다.중심 콘셉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공통 요소를 부여하고, 시대별 테마는 그 위에 어레인지하는 방식으로 접근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김형섭 AD는 “초기 유입에 아트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이용자들이 여러 게임을 병행하는 상황에서 점유율을 확보하려면 대체 불가능한 경험, 즉 오리지널리티가 필요하다.우리만의 차별성과 퀄리티를 통해 대중적으로 어필하면서도 거부감 없이 받아들여질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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