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국유림관리소, 콩고민주공화국 방문단에 스마트 임업기술 선보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보은국유림관리소, 콩고민주공화국 방문단에 스마트 임업기술 선보여

중부지방산림청 보은국유림관리소(소장 송광헌)는 지난 1일 청주시 문의면의 국유림 산림사업지에서 콩고민주공화국지속 중부지방산림청 보은국유림관리소가 콩고민주공화국 지속가능 환경부 방문단 일행에게 산림ICT를 활용한 산림관리 기술을 시연하고 있다.(중부지방산림청 제공) 가능환경부(MOE) 토이람베 바모닝가 차관을 포함한 산림공무원, 시민단체, 학계, 국제기구 관계자 등 산림관계자들을 맞이하여 산림 ICT를 활용한 산림관리 기술을 소개하고 시연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특히 보은국유림관리소에서는 지속가능한 산림경영모델림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드론(소형, 대형)을 활용한 사업구역 △정사영상 측량 △열화상카메라 산불감시 △산림사업과 산불진화에 필요한 중량물 운반 등 산림사업과 재난대응을 위해 드론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한국의 스마트 임업기술을 알렸다.

송광헌 보은국유림관리소장은 "첨단 ICT기술이 산림분야에 다양하게 활용된 사례를 콩고민주공화국 산림관계자에게 전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양국의 임업기술개발에 협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